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마토 카레] 보통카레에 토마토소스만 더하면 끝!

초간단레시피

by 애정펀치 2020. 3. 12. 17:54

본문

건강한 식단으로 챙겨 먹고 싶을 때 제가 자주 해먹는 이색 카레, 바로 <토마토 카레>입니다. 원래 카레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토마토가 들어가면 새콤한 맛이 더해지면서 입맛이 확 도는 느낌이랍니다. 카레 끓일 줄 알면 거기에 토마토만 더 첨가해주면 돼요. 맨날 똑같은 카레 먹기 싫을 때 토마토 하나만 더해보세요.

 

레시피 알아보기 전에, 토마토 효능 먼저 간단히 읽어볼까요?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


토마토 효능

 

1. 항암 효과가 있어요.

라이코펜이 풍부한 채소라서 유방암이나 폐암, 전립선암 등 생명에 위협이 되는 암에 대해 항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염증을 없애준다고 해요.

라이코펜은 스트레스나 염증 같은 몸에 좋지 않은 게 생겼을 때 퇴치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3. 비타민C와 A가 풍부해요.

성인병 예방을 해줍니다. 현대인의 식생활에 꼭 먹어줘야 하는 거죠! 워낙 비타민이나 무기질이 풍부해서 슈퍼푸드를 꼽을 때도 빠지지 않습니다.

 

4. 고혈압, 당뇨에도 좋아요.

혈압을 낮추고, 긴진대사를 좋게 해줍니다. 

 

5.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도움 돼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를 생기 있어 보이게 해주어요. 머릿결이 좋아지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 변비에도 효과가 좋아요.

미네랄이 많으면 몸속 수분이 활성화되면서 장기 운동이 활발해진다고 해요. 토마토는 몸의 모든 신진대사가 좋아지게 해주는 것 같네요.


과정컷을 따로 찍어두진 않았지만, 과정컷이 딱히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토마토 100% 소스> 만드는 방법만 알면 되거든요. 평소에 카레 만드시는 거랑 똑.같.이 만들고 '토마토 소스'만 첨가해주시면 돼요.

 


토마토 끝에 십자가 모양으로 칼집을 낸 뒤 끓는 물에 넣어서 살짝 데치듯 꺼내면 토마토 껍질이 잘 벗겨져요. 그럼 껍질을 벗긴 토마토를 냄비에 넣고 (물 없이) 푹 끓입니다. 수저로 몇 번 으깨주세요. 20~30분 정도 그렇게 끓이면 토마토 소스처럼 걸쭉해질 거예요. 그럼 완성! 저는 이 토마토 소스를 소분해서 봉지에 얼려뒀다가, 필요할 때 꺼내서 토마토 수프도 끓이도 토마토 카레도 끓입니다. 

 

카레랑 똑.같.이 끓인 뒤에 토마토 소스 한 봉지 녹여둔 거 하나 툭 넣어주면 토마토 카레가 된답니다. 토마토를 넣으면 카레가 조금 묽어지면서 싱거워질 수 있어요. 간을 보신 다음에 싱겁다 싶으면 카레가루를 살짝 더 첨가해주시면 돼요. 일반 카레 먹다가 질리면 토마토 소스 넣어서 재탕해도 괜찮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토마토 100% 소스 만들기 귀찮을 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넣어도 괜찮습니다. 다만 짠맛이 강하기 때문에 카레가루를 소량으로 적게 넣어줘야 해요.

 

저는 토마토 카레 위에 연근이랑 가지를 구워서 토핑으로 올렸습니다. 구웠을 때 정말 맛있는 연근이랑 가지!!! 기름 없이 그냥 프라이팬에 앞뒤 살짝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주기만 하면 돼요. 토마토 카레의 촉촉함이랑 어우러짐이 정말 기가막힙니다.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도 정말 좋구요. 토핑 하나 얹었을 뿐인데 고급 요리 느낌이 나기도 하더라구요 :)

 

토마토는 정말 먹을수록 이득인 채소잖아요. 토마토 카레로 많이많이 섭취해보아요 우리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