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강세정기 워터픽(WP-100K) 2년째 사용 후기

일상관심사

by 애정펀치 2020. 3. 11. 17:54

본문

10만원 초반 가격에 온라인 구매해서 2년째 쓰고 있는 워터픽(WP-100K) 제품입니다. 

 

구매하게 된 계기:

어금니에 통증을 느껴서 치과 예약을 했는데, 무려 충치를 4개 발견했습니다. 심지어 2개는 충치가 깊어서 신경 치료를 했어요. 돈 엄청 깨진 거 말할 것도 없고, 좀 충격을 받았습니다. 왜냐면 저는 밥 먹자마자 양치하는 건 기본이고, 3분 이상 양치 시간 꼭 지키고, 치실도 성실하게 항상 해주고 있었거든요. 그렇게 열과 성을 다해 치아 관리를 했는데 돌아온 게 충치라니요...ㅠㅠ 뭔가 다른 방법이 필요하겠다 싶어서 고민하던 중에 엄마가 물로 쏘는 구강세정기를 추천해줬습니다. 부모님이 사용하신 지 몇 년 됐는데 치실과 치간칫솔로 해결 안 되는 이물질이 엄청 개운하게 해결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써보니 어떻냐구요:

와.... 이건 신세계입니다. 내가 이제껏 뭐했나 싶었습니다. 지금은 매일 지속적으로 써주니까 이 사이에 찌꺼기가 많이 나오진 않는데요. 처음 사용했을 때는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나왔습니다. 아주 미세한 고춧가루 같은 것들. 지금도 저는 1. 양치 2. 치실 3. 워터픽 순서로 병행하는데요. 치실을 했는데도! 워터픽을 하면 미세한 것들이 다시 이 사이에서 또 빠져나오는 걸 목격합니다. 더 빨리 썼으면 좋았을 걸 후회가 될 정도예요.

 

체감하는 효과:

1. 입냄새가 줄어들었습니다. 양치한 뒤에 개운함이 달라요. 

 

2. 잇몸이 자주 붓는 타입이었는데, 확연히 붓는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 아마 처음 쓰시면 잇몸에 피가 많이 나실 거예요. 잇몸에서 피가 나면 그 부분을 놔두지 말고 더 열심히 칫솔질 해주라는 말이 있잖아요. 그 부위에 염증이 있거나 이물질이 끼어 있어서 그런 경우가 많은데요. 피 난다고 놀라지 마시고 지속적으로 사용해주세요. 그럼 점차 붓기도 빠지고 피 나는 것도 없어집니다. 첫 사용 때 물 세기 10에 놓고 시작하면 너무 아파서 정말 깜짝 놀라실 거예요. 1~2에서 시작해서 점차 적응이 되면 단계를 올려주세요. 저는 2년째 쓰니까 10에 놓고 써도 '아 시원하다' 정도입니다.

 

3. 목에 염증이 자주 생기는 체질인데,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입에 세균이 많이 생기면 연결된 목에 염증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잖아요. 그런데 항상 입을 청결하게 하니 목이 붓는 빈도도 낮아진 느낌입니다.

 

구매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1. 이 제품(WP-100K)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물통 크기가 넉넉하다는 점인데요. 물통 크기가 너무 작으면 물이 너무 금방 떨어져서 두세 번씩 멈추고 물을 채워넣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저희 엄마 말씀). 한번 가득 채워 넣으면 천천히 위아래 다 훑기에 충분한 시간 동안 물이 나와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물통 크기도 고려해서 선택하세요.

 

2. 집에는 이걸로, 외출할 때는 휴대용으로! 두 개 구매하면 가장 만족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부피 차지 하는 거 싫다고 휴대용 하나로 집에서도 쓰시는 경우 많은데요. 휴대용은 물통 크기도 너무너무 작고, 수압 세기도 낮고, 배터리 계속 갈아줘야 하는 불편함도 있고. 집에서 지속적으로 쓰기에는 불편함이 많은 것 같습니다. 

 

3. 교정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구강세정기 무조건! 쓰세요. 저도 교정 경험이 있는데요. 아무리 열심히 양치를 한다고 해도 교정기 사이에 미세하게 끼는 것들은 정말 관리가 어렵더라구요. 저는 확실히 교정 후에 충치가 많이 생겼었습니다ㅠㅠ 그때 빨리 이런 게 있단 걸 알았다면 정말 좋았을 텐데요. 교정하게 되면 충치 확률이 몇 배가 뛰기 때문에 관리 열심히 열심히 해주셔야 해요.

 

4. 본체 하나로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남편과 저도 함께 사용하고 있어요. 앞 부분 팁만 교체해서 각자 쓰시면 돼요. 팁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근데 저희가 매일 쓰는 건 결국 사진 속에 있는 저거 하나였습니다. 

 

5. 워터픽 하나만 맹신하시면 안 돼요. 꽉 물린 이 사이 찌꺼기는 치실이나 치간칫솔로 1차 제거하신 후 워터픽 추가로 사용해서 미세 찌꺼기까지 깨끗하게 제거하시는 게 좋아요. 이것만 하면 무조건 깨끗하겠지 생각하시면 안 돼요!

 

 

치아는 한번 관리를 못하면 되돌리기가 너무너무 힘듭니다. 저처럼 충치 대잔치 하기 전에 많은 분들이 미리미리 관리하시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