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뮤다 토스트기 장점/단점 모음: 발뮤다 토스터기 3년차입니다

생활정보

by 애정펀치 2020. 5. 17. 16:47

본문

결혼할 때 장만한 발뮤다 토스트기. 3년 동안 사용해보고 느낀 발뮤다 토스트기의 장점과 단점 정리해보겠습니다. 살까 말까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저도 예전에 그랬기 때문에....ㅎㅎ) 도움이 되길 바라며. 최대한 솔직하게 써볼게요!

 

 

 

 

 

 

 

발뮤다 토스트기 장점

1. 빵 구웠을 때 정.말.로 맛있어요

아침으로 큐브식빵 구워서 채소와 함께 냠냠

정말로 정말로 맛있어요. 물을 살짝 넣어서 수분을 쫙 입혀주기 때문인지 속이 정말로 촉촉하고요. 겉은 정말로 바삭합니다. 냉동실에 넣어놨던 빵, 사온 지 며칠 지나서 굳어진 식빵 발뮤다 토스트기에 다시 구우면 방금 구운 겉바속촉 빵으로 다시 태어나요. '죽은 빵도 되살리는 발뮤다 토스트기'는 유명한 말이죠. 이건 다른 어떤 빵 오븐과 비교해도 발뮤다만의 뛰어난 점이라 생각됩니다. 사실 제가 발뮤다 토스트기에 처음 반한 것도 경기도 광주의 한 카페에서 발뮤다에 구운 빵맛을 봤을 때였어요. 진짜 충격적으로 맛있었거든요. 빵을 좋아하고, 빵을 자주 먹는 분이라면 발뮤다 토스트기는 두 번 추천하고 싶어요.

 

 

 

2. 오븐/에어프라이 기능 가능해요

냉동만두를 군만두로(250도 15분)
고구마를 군고구마로(250도 25분)
냉동피자를 화덕피자로(250도 15분)
오븐 모드도 있어요

빵 모드 외에 170도, 200도, 150도 온도로 설정하는 오븐 모드도 있습니다. 저는 이 오븐 모드로 피자빵도 굽고, 머핀도 굽고, 오븐 스파게티 덥히기도 하고, 오뚜기 냉동피자 구워먹기도 하고(화덕피자맛이 남), 생감자 썰어서 감자튀김도 만들고, 치킨텐더도 구워 먹어요. 빵을 겉바속촉으로 구워주는 것처럼 다른 요리를 넣어도 겉바속촉으로 구워줘서 참 맛있습니다. 집에 별도의 오븐도 없고 에어프라이기도 없는데요. 냉동식품도 발뮤다에 요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이미 집에 오븐이나 에어프라이가 있는 분이라면 '발뮤다 꼭 필요할까?' 다시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발뮤다/오븐/에어프라이 셋 중에 하나만 집에 있으면 웬만한 요리는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소형 가전들 기능이 너무 세분화해서 나오는 것 같아요ㅠㅠ이것도 사야 할 것 같고 저것도 사야 할 것 같이 만들어놓죠. 사실 비슷비슷한데 말이죠.

 

 

 

3. 예뻐요. 인테리어 효과

저희 집은 이렇게 두고 사용하고 있어요

발뮤다 제품들은 공통적으로 디자인이 참 깔끔하고 예쁘지요. 발뮤다 토스트기도 컬러와 형태 모두 깔끔해서 주방이 예뻐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기능 외에 한 가지 더 장점 덧붙이자면 발뮤다 토스트기가 빵을 구울 때 나는 똑.딱.똑.딱 시계소리가 저는 듣기 좋더라구요. 아날로그한 감성이 살아나면서 뭔가 차분해진달까요. 요리가 나올 때까지 기대하는 마음도 생기고요 :) 똑.딱.똑.딱.

 

 

 

 

 

 

발뮤다 토스트기 단점

1. 크기가 살짝 작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오븐 용기 하나 간신히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식빵 두 개가 딱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저희는 가족이 두 명이라 평소엔 거의 불편함이 없는데요. 손님들 왔을 때나 감자튀김처럼 다른 요리를 만들 때는 여러 번 돌려야 합니다ㅠㅠ 높이도 그렇게 높지가 않아요. 아무래도 빵 전용 토스트기 때문이겠죠. 한 번은 오목한 오븐 용기에 치킨텐더를 넣어 구우려고 했는데요(사진). 오븐 용기가 아주 간신히 들어가더라구요. 빵 굽는 토스트기 외에 오븐으로 더 자주 쓸 것 같으실 분들에게 발뮤다 토스트기의 작은 크기와 낮은 높이는 확실히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2. 청소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트레이를 안 쓰면 이렇게 됩니다ㅠㅠ

빵 굽거나 하다 보면 아무래도 아래로 부스러기 같은 것들이 떨어지기도 하죠. 저는 냉동식품 덥힐 때도 자주 쓰기 때문에 이런저런 음식물들이 떨어지기도 하고요. 부스러기 받아주는 받침대도 분리가 되고, 철망도 잠시 분리해서 닦을 수가 있는데요. 죽어도 청소가 안 되는 부분도 있더라구요. 젓가락에 휴지를 감고 틈새로 넣어서 닦아보려 해도 실패ㅠㅠ(그래도 요즘엔 익숙해져서 청소가 쉬워지긴 했습니다!) 근데 이 문제는 최근에서야 제가 해결책을 찾았네요. 트레이를 꼭 사용하는 게 낫겠더라구요. 물론 트레이를 쓰면 그릇에 닿은 면의 빵은 덜 바삭하게 구워지긴 해요. 하지만 깨끗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그 정도는 포기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ㅠㅠ 트레이 가격이 추가로 드는 것도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비싸죠

20~30만원이라는 가격대가 사실 '토스트기'에는 부담스러워요. 그런데 누가 저에게 그 가격대비 빵이 그렇게 맛있냐? 라고 묻는다면 저는 '값을 하는 맛입니다'라고 자신있게 대답하겠습니다. 그래서 빵 좋아하고 자주 드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구요. 저는 빵을 그렇게 엄청 자주 먹는 건 아니지만 오븐/에어프라이기 대용으로 일반요리 할 때도 자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 가격으로도 잘 샀다고 스스로 평가하고 있어요. 일상생활에서 활용을 잘 하면 가격 생각은 잘 안 나더라구요 :) 반대로 싸게 샀어도 안 쓰는 물건은 더 괜히 샀다 후회가 되기 마련이구요...!

 

 

이상 제가 생각하는 발뮤다 토스트기 장점과 단점이었습니다!!!!^^

 

 

 

 

 

 

 

발뮤다 세척 및 청소 방법

 

발뮤다 토스터기(토스트기) 세척 및 청소 방법 :: 개운하다 :)

발뮤다 토스터기 블랙 3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뮤다 토스터기(토스트기) 블랙, 결혼할 때 친한 친구한테서 선물 받았는데요. 에어프라이기, 오븐 같은 소가전 없는 집이지만 이 발뮤다 토스

punch-aejung.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