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톡] 단톡방 이름 바꾸기/만들기 방법: 단체방 제목 알아보기 쉽게!

생활정보

by 애정펀치 2020. 4. 13. 15:12

본문

카톡 단톡방(단체방) 기본 이름은 <그룹채팅>입니다. 그래서 내가 참여하고 있는 단톡방이 여러 개 있으면 헷갈릴 때도 많은데요. 카톡 단톡방 이름을 내가 원하는 대로 바꾸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단톡방에 이름을 다르게 변경해두면 보기도 좋고, 찾기도 쉬워진답니다.

 

+ Q. 내가 단톡방 이름을 변경하면, 단체방에 있는 다른 사람들도 알게 되나요?

아니요. 내가 단톡방 이름을 변경한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이 볼 때도 그렇게 변경되는 것은 아닙니다. 내 카톡에서만 내가 보기 편하게 바뀌는 것이랍니다. 그러니 편하게 내가 알기 편한 이름으로 저장하셔도 돼요 :)

  

 

1. 이름을 바꾸고 싶은 카톡 단톡방으로 들어가세요. 우측상단의 <줄 세 개 표시>를 누릅니다.

 

 

2. 우측하단의 [설정] 표시를 누르세요.

 

 

3. <채팅방 이름>을 눌러주세요.

 

 

4. 채팅방 이름을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신 뒤,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단톡방 이름을 변경하면, 이제 채팅방 리스트에서 <그룹채팅>이 아니라 <내가 설정한 이름>으로 뜨게 됩니다. 어렵지 않게 금방 바꿀 수 있으니 여러 개의 그룹채팅 사이에서 헤매지 마시고, 이름 변경해서 편리하게 이요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