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TSY] 잘 팔리는 엣시 샵(디지털 파일) 살펴보기: 월 데코(그림글씨사진) 편

돈버는법

by 애정펀치 2020. 4. 4. 16:44

본문

'나도 엣시에서 디지털 파일 판매해볼까?' 관심을 갖고 엣시를 공부(?)해보는 중이다. 일단 어떤 플랫폼인지, 어떤 제품이 잘 팔리는지 알고 있어야 시작하더라도 성공할 수 있으니까. 디지털 파일에도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오늘은 월 데코 분야를 살펴봤다. 사진, 그림, 글씨 등을 다운 받아 인테리어에 바로 활용하게 도와주는 제품들이다. 그중에서 특히 인상적이었던 샵 5군데를 정리했다.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도 될 겸, 내가 공부한 내용 잊어버리지 않게 기록도 할 겸...!! :)

 

 

 

 

 

 

 

 

1. PrintableWisdom
º United States, since 2012
º 제품 총 209개, 현재까지 79,192건 판매

판매 건수가 거의 8만건이다. 판매 건수에 비해 제품 종수는 200건으로 그리 많지 않은 편. 셀러가 캘리그라피 작가인 것 같다. 미국, 유럽 핸드메이드 제품에서는 이런 영문 필기체가 굉장히 자주 보인다. 그리고 인기도 많다. 아마도 이러한 유형의 글씨들이 '나 핸드메이드야' 하는 간판 같은 것이 아닐까 싶다.

 

특별히 이 샵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은 '캘리그라피 연습 교본'이었다. 셀러처럼 글씨를 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튜토리얼북을 셀러가 직접 제작한 것이다. 상당한 노력이 드는 콘텐츠인 만큼 사람들의 반응이 좋을 수밖에 없다. 왜 이렇게 판매가 많은 걸까에 집중해서 살펴봤더니 모든 제품이 셀러가 직접 작업한 것들이다. 튜토리얼북은 물론이고 그림, 글씨 작품도 다른 샵에서는 볼 수 없는 것들이다. 월 데코 작품들을 한참 들여다 보니 비슷비슷한 제품을 조금씩 바꿔서 파는 곳이 많았는데, 이 샵은 오리지널리티가 돋보였다. 

 

 

 

 

 

 

 

2. MIRAMARART
º United States, since 2017
º 제품 총 198개, 현재까지 17,161건 판매

모던한 삶을 위한 프린터블 아트와 월 아트(Printable Art and Wall Art Prints for Modern Living)라는 샵 소개 문구처럼 판매 작품들이 전반적으로 모던하다. 여러 컨셉의 카테고리 중에 특히 #Farmhouse 사진 작품들이 인기가 있었다. 예를 들어, 통나무, 농장 풍경, 물소가 있는 사진. 우측하단에 있는 물소 사진이 여러 샵에서 자주 보였는데 전반적으로 인기가 높았다. 한국 사람 집에는 말, 소, 늑대 같은 사진을 잘 안 걸기에 낯설다(엣시에서는 잘 팔리는 부류였다).

 

엣시에서 잘 팔리는 셀러가 되고 싶다면 이러한 정서 차이 역시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거의 모든 제품을 반값 할인 중이었다. 일시적 이벤트일수도 있지만, 상시 할인을 통해 고객 발길을 붙잡는 것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3. LILAxLOLA
º Australia, since 2015
º 제품 총 379개, 현재까지 121,956건 판매

판매 건수가 무려 12만을 넘었다!!! 아이들 방에 장식하기 좋은 동물 시리즈가 이 샵의 인기 제품이다. 동물 얼굴을 활용한 디자인 시리즈가 여러 샵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데(전반적으로 인기 좋음), 이 샵에서는 제품마다 <ORIGINAL>이라는 딱지를 붙여놓은 것이 인상적이다. 자기네만의 디자인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판매가 월등하게 높은 샵들은 대체로 오리지널 제품의 비율이 높은 것 같다. 아까도 말했지만 월 데코 샵들을 보다 보면 비슷비슷한 디자인의 제품이 많다. 평균적인 샵들은 변형 없이 비슷한 디자인을 그대로 판매한다. 반면 너무 셀러만의 작품성이 강하고 튀는 것들은 오히려 판매가 낮았다. 그렇다면 잘 팔리는 샵들은? 익숙한 포맷에 자기 샵만의 오리지널리티를 첨가해서 살짝 다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었다. 그 중간선을 어떻게 잘 타느냐도 엣시 샵 성공의 중요한 요소인 것 같다.

 

 

 

 

 

 

 

4. OjuDesign
º Australia, since 2015
º 제품 총 495개, 현재까지 7,799건 판매

'모던 미니멀' 컨셉의 작품들을 판매하는 샵이다. 간결한 라인, 최소한의 컬러로만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맥시멀하거나 귀여운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게 뭐지?' 당혹스러울지도 모르겠다. 어떤 취향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샵이 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을 해보게 되었다. 

 

 

 

 

 

 

 

5. artsoppmc
º South Korea, since 2014
º 제품 총 838개, 현재까지 11,433건 판매

한국인 셀러도 보였다. 아이 방 장식을 위한 일러스트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었는데, 깔끔x단정x귀여움을 갖춘 스타일이다.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구구단 포스터, 한글 포스터 등 한국 엄마들에게 사랑 받는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었다. 이 샵 역시 엣시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느낌의 제품이면서, 셀러만의 오리지널리티가 가미된 그림들. 묘하게 다른 샵들과 차별화된 느낌이 난다.

 

그리고 카테고리 구성도 인상적이었다. 일반적으로 #botanic #typography 처럼 테마별로 작품을 분류해놓는데, 이 샵은 색상별(Black&White, Mint&Blue), 세트개수(액자 2개짜리, 3개짜리, 그 이상)로 구분을 지어놓았다. 집 인테리어 하는 사람 입장에서 편리한 구분법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월 데코 분야에서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는 샵들이 어떤 식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하는지도 함께 살펴보았는데, 주로 다음과 같이 구분되어 있었다. 컨셉으로 검색을 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테마&컨셉 단어를 제목에 포함시키는 것도 중요하겠다.

#black&white
#beach

#tropical 
#cactus(cacti) #desert
#farmhouse #rustic
#nature #landscape
#urban
#floral #botanical
#pastel
#quotes #saying #typography
#season #winter #christmas
#scripture
#abstract
#animal #horse
#nursery #kid
#minimal #minimalist
#letter #number
#travel #map
#print set

오늘의 공부는 여기까지!!!! :)

 

 

 

 

 

 

 

나도 엣시 입점해볼까?

 

[ETSY] 나도 엣시 입점해볼까?: 디지털 파일/PDF 판매

직접 인쇄물을 제작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한 지 3년이 됐다.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채로' 시작한 케이스인데도 불구하고 매달 생활비를 커버할 정도의 수익을 얻게

punch-aejung.tistory.com

잘 팔리는 엣시 샵

: 디지털 페이퍼/클립아트

 

[ETSY] 엣시 샵(디지털 파일) 살펴보기: 디지털 페이퍼/클립 아트

엣시라는 플랫폼을 공부하며 알게 된 내용을 포스팅으로 정리하고 있다. 오늘은 엣시에서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는 셀러 중 <디지털 페이퍼>, <클립 아트>를 판매하는 곳을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punch-aejung.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