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기 유아식/간식 레시피 :: 리틀포레스트 밤조림 요리 초간단 버전

초간단레시피

by 애정펀치 2022. 5. 16. 21:33

본문


아기 유아식으로 밤을 추천하는 이유


밤은 칼슘비타민이 풍부해 아이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 3알 정도 섭취가 적당하다고 해요. 과하게 먹으면 섭취 칼로리가 너무 높아집니다.




유아식 반찬 간식으로도 좋은 밤 조림

달콤촉촉 밤조림


촉촉하고 달콤해서 아기가 정말 잘 먹어요. 조림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요리지만 제가 한 방법으로 하면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은 느낌(?)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밤을 먼저 폭 삶는 것


생밤 상태에서 조리기 시작하면 정-말 오래 졸여야 해요. 저는 밥할 때 밤을 밥 위에 올려 먼저 익혀버려요. 압력밥솥에 찌면 정말 폭신폭신 잘 삶아진답니다. 전기밥솥에 밥할 때 위에 올려 익혀도 됩니다.

아기 밥 할 때 위에 올려 익혀요


이렇게 밥할 때 밤을 잘 익혀두면 그 다음은 아주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보들보들 폭 잘 삶아진 밤





조청 또는 배즙에 졸여요

친정엄마표 조청
조청 한큰술과 물을 넣어 보글보글


* 압력밥솥에 밥을 한 뒤에 그 밥솥에 그대로 밤을 졸였더니 밥풀이 보이네요ㅠㅠ


저는 친정 엄마가 직접 만들어주신 조청 한 스푼 크게 떠서 넣었어요. 그리고 자작하게 밤이 반 정도 잠기게 물을 부어요.

조청이 없으면, 아기들 감기 예방으로 많이는 먹이시는 배즙이나 배도라지즙 한 포 뜯어서 넣어도 좋아요. 집에 과일 배가 있다면 믹서에 갈아넣어도 됩니다.

간장을 살짝 넣어주면 더 맛있어져요. 단짠의 진리!





약불에서 반짝반짝 윤이 날 때까지

이렇게 될 때까지 졸여요


약불에서 졸이며 가끔씩 저어줘요. 다 졸여지면 반짝 윤이 납니다. 저는 10분 정도 졸여줬어요. 생밤 상태에서 시작하면 한 시간 가까이 졸여줘야 밤이 잘 익더라고요.






온가족이 좋아해요

15개월 아기 후식으로


남편도 너무 달콤하고 맛있다네요. 하루 3알씩 3일치 먹을 것을 담아 냉장고에 보관했습니다.

오래 졸이는 게 힘든데, 이렇게 먼저 밥할 때 삶은 뒤에 시작하면 정말 간단하죠? 꼭 드셔보세요 :) 기분이 말랑말랑 좋아지는 맛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