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돌아기 책 추천해요 :: 편집자 엄마의 픽

결혼출산

by 애정펀치 2022. 4. 18. 23:16

본문

수많은 동화책 중에서 우리 아기 어떤 책 골라줘야 할지 참 어렵죠. 저희 돌아기에게 반응 좋았던 책 리스트 추천할게요!

편집자 엄마인 제가 고른 책은 다음과 같아요. 참고로 저희는 도서관에서 다양한 책을 빌려서 본 후에 반응이 최고 좋은 책들만 구입해서 집에 비치해두어요~


제가 추천하는 책들은
1. 기본적으로 그림 퀄리티가 좋고
2. 아기가 일상생활을 배울 수 있고
3. 리액션이 나오기 좋은 책들입니다!

저희 아기에게 뽀뽀 개인기를 가르쳐준 책! 멍멍이 야옹이 짹짹이 다양한 동물들이 한 장을 넘길 때마다 등장해서 시선강탈하고요. 뒷부분엔 엄마에게 뽀뽀, 동물들마다 뽀뽀해주면서 마무리~

노래하고 데굴데굴 구르고 끙아 힘주는 동물들 행동을 따라하면서 아기가 너무 즐거워해요!!!



보리 출판사의 세밀화 그림책은 정말 그림 수준이 높아요. 이 그림책 시리즈는 총 3권이고요. 계절별 과일을 익히기에 참 좋아요. 사진은 여름 과일 버전이네요. 공들여 그린 티가 물씬 나는 그림책이라 추천해요~



돌이 지나면서 다른 사람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진 우리 아기. 마트나 길에서 모르는 사람에게 안녕 손을 흔드는 일도 많았어요ㅎㅎ이 책도 주변 사람들에게 안녕~ 반갑게 인사하는 내용이에요. 경비아저씨 옆집언니 아랫집할머니 등등. 씩씩하고 살갑게 인사하는 아기가 정말 사랑스럽답니다. 우리 아기도 그런 인사성을 배우길 바라며!





이 책도 안녕 인사 연습하기 좋아요. 야옹이 짹짹이 등 동물들에게 다정하게 인사합니다.




꼬마야 꼬마야 줄넘기 하는 노래 아시죠? 구전 노래를 부르면서 읽어줄 수 있는 책입니다. 노래 불러주면서 보여주는 동화책들이 꽤 많아요. 아기들은 백이면 백 노래를 좋아하잖아요. 책에 대한 관심도가 확 높아집니다. 구전노래라서 정겹고 가사 내용도 좋아요.





돌아기 책은 매트 위에 이렇게 잘 보이게 세워둬요. 책꽂이 쓰는 분들도 많지만 바닥에 진열했을 때 아기가 더 쉽게 발견하고 집어가더라고요.

5-7권 정도만 주르륵 전시해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책을 교체해줍니다. 안 보이다가 한참 지나서 다시 보여주면 다시 좋아할 때가 많아요.



아기마다 그림 취향이 다른 것도 아시나요?

저희 아기는 흰 배경에 사람 주인공인 책들을 유난히 좋아해요. 주인공이 잘 보여서일까요? 심지어 오래 이 책 저 책 보다 보니 아기가 좋아하는 주인공 얼굴도 비슷하게 생긴 거 같았어요ㅎㅎㅎㅎ 토끼 야옹이 동물 친구들이 다양하게 나오는 책도 좋아하고요.

이런 식으로 우리 아기가 어떤 책에 반응하는지 세심하게 살펴봐주세요. 그리고 유사한 책들로 고르면 리액션이 좋을 확률이 높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