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 막힌 변기 비닐+테이프로

생활정보

by 애정펀치 2020. 12. 21. 11:56

본문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며칠 전 집에 있는 변기가 (또!!!) 막혔습니다. 아파트 탑층이라 수압이 약해서 그런 건지, 변기가 작고 힘이 없는 건지, 올해만 벌써 세 번째네요. 그때마다 저희는 비닐과 테이프로 변기를 쉽게 뚫고 있습니다.

 

단, 변기가 막힌 이유에 따라서 비닐과 테이프로 뚫는 게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특히 칫솔 등 이물질이 빠져 막힌 경우: 깊이 들어간 게 아니라면 철제 옷걸이를 구부려 갈고리처럼 만든 후 변기 속에 넣어 이물질을 꺼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물질을 빼려다가 더 깊이 들어가버리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전문가를 불러 관통기를 사용해 이물질을 빼내는 것이 일을 키우지 않고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저희 집처럼 단순히 용변 후에 갑자기 물이 잘 안 내려가면서 변기가 막히는 증상이라면 비닐과 테이프로 쉽게 뚫어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안에서 휴지가 엉켜 변기를 막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준비물: 비닐봉지와 테이프

1. 집에 있는 아무 비닐봉지와 테이프를 준비합니다.

변기를 덮을 수 있는 정도의 비닐봉지라면 아무 종류나 상관 없습니다. 마트에서 주는 검은 비닐봉지도 괜찮아요(크기가 작으면 비닐봉지 한쪽을 잘라서 크게 만들어줍니다). 그런데 몇 번 해보니 저는 개인적으로 투명한 흰색 봉지가 편하더군요. 물이 올라오고 내려오는 걸 밖에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요. 

변기물이 자동으로 올라오지 않고 있습니다. 막혔다는 뜻이죠.

 

2. 비닐봉지와 테이프로 변기를 완전히 밀봉합니다.

비닐의 테두리를 따라서 테이프를 꼼꼼히 발라주세요. 비닐봉지에 구멍이 나 있으면 안 돼요. 

 

3. 여기부터가 중요합니다!

비닐과 테이프로 완전히 변기를 밀봉했다면, 물내림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압력이 세지면서 비닐이 봉긋하게 위로 부풀어 오릅니다. 이때를 놓치지 말고 손으로 심폐소생술 하듯이 비닐을 여러 번 아래로 눌러줍니다. 비닐이 위로 부풀어 오르는 순간을 놓치지 말고 바로 압박해주셔야 해요. 그렇다고 너무 세게 누르면 비닐 찢어집니다. 압력을 가할 정도로만 적당히 세게 압박해주는 것이 포인트!

비닐이 빵빵하게 부풀어오른 것 보이시죠?

 

4. 변기가 뚫리면서 물 내려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5~10번 정도 심폐소생술 하듯이 흡흡 아래로 비닐을 압박해주면, 어느 순간 변기가 압력에 의해 뚫리면서 물이 쫙 내려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오예!! 그렇다면 성공한 것!! 이때 투명한 비닐이면 안쪽에서 물이 빠졌다가 올라오는 게 밖에서도 보이는데요. 검정 비닐이면 소리만 들리고 안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된 건가?' 좀 헷갈리게 되더라고요. 투명 비닐을 쓰시길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5. 비닐을 뜯어냅니다.

물이 잘 내려가는지 최종적으로 다시 한번 버튼을 눌러 확인해주세요.

변기에 물이 다시 잘 차오릅니다!

 

 

 

 

 

비닐과 테이프로 3분 만에
막힌 변기 해결!

이 방법을 알기 전까지 인터넷에 나오는 별 방법을 다 써봤었습니다. 페트병이랑 우유팩을 뚫어뻥처럼 갖다 대고 움직여보기도 하고, 락스를 콸콸 붓고 휴지가 녹길 기다려보기도 하고, 뜨거운 물을 끓여서 와르르 쏟아보기도 하고.

 

고생만 하고 효과는 없었는데 비닐과 테이프로 뚫는 이 방법은 정말 쉽게 뚫리네요. 인터넷에 보면 '변기 뚫는 비닐'이라는 제품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4~5천원 하는데, 사지 않아도 집에 있는 비닐과 테이프 활용하면 효과는 똑같습니다. 굳이 돈 쓰지 마시고 집에 있는 재료로 쉽고 빠르게 막힌 변기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