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변색된 흰 옷 세탁법(누렇게 변한 흰색옷 되돌리는 법) +과탄산소다

생활정보

by 애정펀치 2020. 11. 22. 13:04

본문

아가 옷을 물려받았어요. 흰색옷들 중에 이렇게 누렇게 변색된 부분들이 보이네요. 흰색옷은 땀이 나거나 서랍에 보관하면서 누렇게 변색이 잘 돼요. 보관박스에 넣어두었던 흰색옷을 입을 계절이 되어 꺼내 보면 변색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요.

이렇게 누렇게 변색된 흰색 옷은 <과탄산소다> 하나로 새하얗게 되돌릴 수 있답니다.






1. 큰 대야나 들통에 변색된 옷을 넣고 과탄산소다를 적당량 뿌려줍니다. 티셔츠 하나 정도면 한 스푼이면 충분하고 저는 옷 양이 많아서 너댓스푼 뿌려줬어요.


2. 과탄산소다는 뜨거운 물에만 잘 녹는다는 점! 포트에 물을 끓여 부어줬어요. 가루 과탄산소다가 잘 녹을 수 있도록.


3. 잘 섞어서 과탄산소다를 녹여주세요.


4. 그리고 이제 반나절 이상 그대로 두면 됩니다. 손으로 주무를 필요도 없어요. 그대로 그대로 담가두기만 하세요.



5. 반나절~하루 담가둔 옷을 세탁기에 넣고 돌립니다. 한번 더 때가 쏙 빠지길 원한다면 냉수보다 30도나 60도 미온수에 세탁해주면 더 좋겠죠? 이게 끝이에요!!



노릿노릿 변색되어 있던 옷이 다시 하얗게 변한 거 보이시나요? 때가 쏙 빠져서 마음까지 깨끗해지는 것 같았어요.


과탄산소다로 변색된 흰색 옷 되돌리는 법

포인트는
과탄산소다 가루가 잘 녹을 수 있도록 뜨거운 물을 넣어 잘 섞어주어야 한다는 것!!!
이것만 잘 지켜서 기다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목이나 겨드랑이가 변색된 흰색 옷 있다면 이렇게 간편하게 세탁해서 새 옷처럼 바꿔주세요. 어렵지 않아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