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성경학교 교회 수련회 단체 게임 :: 성경 레크레이션 스피드게임 추천해요

생활정보

by 애정펀치 2023. 6. 16. 14:03

본문

올여름 여름성경학교나 교회 수련회 어떤 프로그램 준비하시나요?

지금 딱 이 시기 교회 단체 게임 고민하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해요.

저도 비슷한 상황이라 도움이 될 만한 정보 공유하려고 합니다.

 

 

 

일단 제가 교회 단체 게임 선정할 때 기준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이왕이면 교회에서만 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일 것

 

단체 게임 종류는 사실 무궁무진 하잖아요.

그런데 우리는 교회 공동체로 모여서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교회와 성경적인 의미가 담긴 프로그램을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2. 무조건 재밌을 것

 

그렇다고 의미만 따지다가 재미를 잃으면 최악.

성경적인 의미를 담으면서도 무조건 즐거우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새신자도, 어린이도, 장년층도!!! 성별연령 상관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일 것

 

여름성경학교, 청년부 수련회 등 연령층이 한정된 경우도 있지만

교회에선 다양한 연령층이 모이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래서 연령 상관 없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저런 고민을 하고 검색을 하다가 발견하게 된 자료가 있어서 공유하려고요.

즐거운 분위기 보장하는 스피드 게임.

게다가 성경 제시어로 스피드 게임을 할 수 있는 자료랍니다.

 

 

 

일단 바로 구매 페이지로 가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되고요.

뒤에서 저와 함께 좀 더 자세히 살펴보셔도 좋고요.

 

https://smartstore.naver.com/nanc/products/8659203069

 

몸으로말해요 스피드게임 제시어 PDF PPT : NANC

[NANC]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도구를 만듭니다 :)

smartstore.naver.com

 

 

 

 

 

스피드 게임은 모두 잘 알고 계시죠?

신서유기, 런닝맨, 무한도전, 식스센스, 아는형님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빠지지 않는 단체 게임이죠,

 

한 사람이 제시어를 말로 설명하거나, 몸으로 설명하거나, 그림으로 설명하면 상대방이 제시어를 유추하여 맞추는 게임입니다.

가장 기본은 말로 설명을 하는 것인데요.

몸으로 설명하는 <몸으로 말해요>, 그림으로 설명하는 <그림으로 말해요> 변형 버전도 정말 반응이 좋아요,

 

방법이 간단하고 누구나 배꼽 빠지게 웃으며 진행할 수 있는 게임이라 교회 레크레이션으로도 스테디셀러랍니다.

 

 

 

 

 

 

제가 발견한 곳에서 <성경 스피드 게임 제시어> 500개를 뽑은 파일을 제공하고 있었어요.

이왕이면 성경적인 내용이 담긴 프로그램을 하고 싶었는데, 성경 제시어로 스피드 게임을 진행하면 너무 딱일 것 같았어요.

딱 제가 원하던 그것!!!!

 

긴가민가 했는데 받아보고 너무 만족스러워서 추천합니다(내돈내산).

 

 

매일밤 10시에 메일로 파일이 도착하는데요.

제가 받은 파일은 총 3가지였어요.

 

 

 

 

가장 먼저, 스피드 게임 성경 제시어 500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PDF 파일이었어요.

실물 캡쳐한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경 제시어 10개씩 1라운드로 구성되어 있고요.

총 50라운드가 있습니다.

이대로 바로 사용해도 되고, 원하는 제시어만 골라서 쓸 수도 있겠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tips for leader(리더를 위한 팁)이 정말 좋았어요.

게임 강사도 아니고, 몇 번 해봤어도 오랜만에 레크레이션 진행하려면 기억을 되살려야 하는 것들 많잖아요.

배경음악이라든지, 연습게임이라든지

그런 작은 포인트들이 팁에 적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누가 옆에서 조언해주는 느낌이라 좋더라고요.

 

 

 

 

 

 

다음으로 두 번째 파일은,

제가 너무너무 받고 좋아한 피피티 파일이에요.

디자인이 너무너무 귀엽더라고요. 한번 보시겠어요?

 

컬러, 디자인 너무너무 마음에 들어요.

피디에프에 있던 내용이 피피티에 그대로 피피티에 다 들어 있더라고요.

바로 켜서 화면에 띄우면 바로 스피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거죠.

별다른 준비할 필요 없이 너무 편하고, 디자인이 예뻐서 완성도도 높고. 너무 고마운 파일이네요 ㅠㅠㅠ

 

편집도 가능해서 원하는 제시어를 넣거나 빼는 작업도 가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성경 구절을 찾아볼 수 있는 파일도 있었어요.

스피드 게임을 진행한 제시어가 성경 어디에 나오는지 찾아볼 수 있더라고요.

실물 파일 모습도 보여드릴게요.

저는 이걸로 나중에 성경 공부도 활용해보려고 해요.

아이들이나 청년부에서 스피드 게임 한 뒤에, 색인 활용해서 성경 공부도 좋겠고요.

제시어에 대해 좀 더 설명이 필요할 때도 유용할 것 같아요.

 

 

 

 

 

이렇게 파일들이 디자인도 예쁘고, 내용도 알차서 저는 이번에 정말 큰 도움 받을 것 같아요.

번거로운 준비 없이 성경 스피드 게임 재미나게 진행할 수 있겠네요.

 

스피드 게임 반응이야 말해 뭐해요.

사람들이 얼마나 재밌어 하고, 배꼽 빠지게 웃는지... 할 때마다 하길 잘했다 생각했던 것 같거든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 되는 정보였길 바래요 :)

모든 회장님, 목사님 등등 이번 여름 수련회도 여름성경학교도 화이팅팅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nanc/products/8659203069

 

몸으로말해요 스피드게임 제시어 PDF PPT : NANC

[NANC]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도구를 만듭니다 :)

smartstore.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