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인발급기보다 편한 카카오톡 인터넷발급 :: 주민등록초본 무료 방법

생활정보

by 애정펀치 2023. 10. 23. 11:31

본문

 

 

 

 

주민등록초본 서류 필요하다면

저는 지금까지 주민등록초본 서류 필요하면 주민센터로 갔어요. 직원에게 발급하면 소정의 비용이 발생하고, 밖에 비치된 무인발급기계로 발급하면 무료로 발급되죠. 그런데 주민센터보다 백 배, 천 배 편리한 방법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으로 발급하는 방법!!!!! 저만 몰랐던 건가요. 직접 갈 필요도 없고 휴대폰만 있으면 3분 내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방법 공유할게요.

 

 

 

 

 

 

 

1. 카카오톡 열고 우측하단에 점 세 개 표시를 누르세요.

 

 

 

 

 

 

2. <지갑> 글씨를 누릅니다.

 

 

 

 

3. <전자증명서>를 누릅니다.

 

 

 

 

 

4. 그러면 카카오톡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모든 증명서 리스트가 뜹니다.

무려 66가지 전자증명서의 모바일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네요.

 

 

 

 

 

5.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인증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6.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전자증명서 발급이 시작됩니다.

 

 

 

 

 

 

7. 그러면 이렇게 주민등록초본이 발급되었어요.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서 휴대폰에 저장할 거예요.

 

 

 

 

 

8. 보안상 한번 더 주의하고 싶다면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저는 개인 휴대폰에 저장하는 거라서 비밀번호 없이 저장했습니다.

 

 

 

 

 

 

8. 저장한 서류는 메일로 보내거나 카카오톡으로 보낼 수 있어요.

저는 카카오톡이 더 빠르고 간편할 것 같아서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를 했습니다.

 

 

 

 

 

 

9. 그러면 이렇게 카카오톡으로 파일이 전송됩니다.

저는 주민등록초본 이외에도 2가지 서류를 추가로 받아서 총 3가지 서류가 pdf로 왔어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초중고 졸업증명서, 대학 성적표, 대학 졸업증, 예방접종 증명서 등등 공식적으로 확인이 필요한 모든 서류를 카카오톡에서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저희는 36개월 미만 아기가 있어서 어디 입장할 때 주민등록초본 등 서류가 있어야 해서 준비해두는데요. 이제는 종이로 들고다닐 필요 없이 카카오톡에 저장해서 휴대폰만 들고 다니면 되겠더라고요.

 

주민센터 가지 않고 모바일 휴대폰만으로 인터넷 무료 발급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주민등록 초본 발급 받는 법 알아봤습니다. 시간과 돈 아껴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