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럭키드로우 뜻 :: 프로그램 준비와 추첨권응모권/박스 팁 공유

생활정보

by 애정펀치 2024. 3. 18. 14:18

본문

럭키드로우란? 뜻을 알아보자

 

럭키 드로우(Lucky draw)는 "내용물을 모른 채 선물을 뽑는 것 또는 제비뽑기"를 뜻합니다. 추첨권을 뽑고 해당 번호를 가진 사람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 프로그램인데요. 워크샵, 세미나, 파티, 결혼웨딩, 돌잔치 등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에서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럭키드로우 프로그램의 효과

 

1. 행사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진다.

"마지막에 선물 추첨 행사를 한다더라"라는 사실 하나만으로 사람들이 행사에 임하는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조금 더 집중된 상태로 행사에 마지막까지 참여할 수 있고요. 또는 집중도가 느슨해지는 시간대에 럭키드로우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낮아진 텐션을 다시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분위기가 부드러워진다.

"혹시 내가 뽑힐까?" 하는 기대감으로 두근두근 기다리며, 아쉬워 하고, 기뻐하는 감정을 표현하면서 행사의 분위기가 훨씬 더 유연해집니다.

 

3.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바쁜 시간 내어 와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주최자의 마음을 럭키드로우 선물 추첨 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선물에 당첨된 사람의 기쁨도 물론 크지만 그렇지 않은 참가자들도 '주최 측에서 우리를 위해 선물을 준비했다'라는 사실은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럭키드로우 프로그램 준비하기

 

4월, 5월 워크샵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워크샵이든 연말 행사든 언제나 선물 추첨/경품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너무 즐거워해서 꼭 넣는 편입니다. 이번 워크샵 때도 럭키드로우 행사 필수로 준비해요.

 

럭키드로우 프로그램은 두 가지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첫 번째는 추첨권. 두 번째는 추첨 박스. 이번에 준비하면서 사용할 제품이 유용할 것 같아서 정보 필요한 분들과 공유합니다.

* 구매 좌표는 포스팅 맨 하단에 적어두겠습니다 *

 

 

 

 

 

 

1. 추첨권/응모권

1~2년 전까지만 해도 응모권 직접 인쇄하거나 주문 제작 넣어서 사용했는데요. 이건 이미 인쇄가 다 되어 있는 추첨권이라 필요할 때 바로 쓰기 너무 편리합니다. 물론 주문 제작처럼 행사 제목이나 회사 로고를 박지는 못 하지만, 비용도 훨씬 저렴하고 준비 절차가 간단해서 만족도가 매우 높아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귀엽더라고요. 이번에도 재재구매 할 생각입니다.

 

 

100번 단위로 구매가 가능하고 가격은 8천원 대. 300번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1번부터 300번까지 구매하면 2만 4천원. 주문 제작 했을 땐 두세 배 더 비쌌던 걸로 기억해요. 가운데 드르륵~ 잘 뜯어지도록 처리가 되어 있어서 아주 깔끔하게 반으로 갈라집니다. <보관용>은 참가자가 갖고, <추첨용>은 응모 박스에 넣으면 끝.

 

 

 

 

 

 

 

 

2. 추첨 박스

보드게임 지도사 자격증 딸 때 강사님이 처음 보여주셨던 종이 응모함. 아크릴 박스 부피 너무 커서 사기 부담스러운데 저거다, 싶어서 이후 럭키드로우 행사엔 종이 응모함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아크릴 박스보다 비용도 1/3 선이고요. 현재 판매 중인 종이 응모함 중에서 이 디자인이 가장 유치하지 않고 성인 행사에 적합하더라고요. 발랄하게 파티 분위기도 조성되고요.

 

배송 받으면 납작하게 접혀 있는데 쭉 벌리기만 하면 10초 정도만에 완성돼요. 조립도 편하고, 다 쓰고 납작하게 다시 접어 보관했다가 다음 행사 때 또 사용하곤 합니다. 이것도 재재구매 예정.

 

 

 

 

 

 

 

 

 

하나 더, 추천템

 

제가 아주 만족하는 행사템 하나 더 추천할게요. 보통 행사장 입장할 때 추첨권 드리고, 잘라서 넣곤 하는데요. 이때 명찰 배부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이때 저의 추천템은 스티커 명찰.

 

스티커로 되어 있어서 참가자가 직접 자기 이름을 써서 옷에 붙인 뒤 입장하면 됩니다. 스티커 명찰 꺼내놓고, 유성매직만 놓아두면 알아서 쓰시니까 얼마나 편한지. 안 그랬음 그거 다 준비하는 사람 일 아닙니까ㅠㅠ. 매우 포멀한 행사에선 정식 명찰 이용하는 게 좋겠지만, 캐주얼한 분위기라면, 또는 중소규모 프로그램이라면 강추입니다. 다들 쓰면서 의외로 재밌어 하시고요.

 

 

 

 

 

 

 

럭키드로우 준비, 쉽게 끝

 

저는 몇 가지 아이템 노하우가 생기니 행사 준비도 훨씬 쉽게 끝났네요. 참가 인원 체크만 정확하게 해서 인원에 맞게 추첨권과 스티커 명찰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와 비슷한 행사 준비로 고민이셨던 분께 도움되었길 바라며! 행사 준비할 때 나만의 꿀템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우리 같이 알아요~

 

 

 

 

 

 

 

 

 

구매 좌표 공유

 

1. 럭키티켓 추첨권

https://smartstore.naver.com/nanc/products/8500763242

 

럭키 티켓 추첨권 행운권 경품추첨권 응모권 돌잔치 결혼식 이벤트 번호표 식권 드로우 1-100 : NA

[NANC]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도구를 만듭니다 :)

smartstore.naver.com

 

 

2. 럭키박스 응모함

https://smartstore.naver.com/nanc/products/9205540421

 

럭키 박스 - 이벤트 추첨 응모 투표 함 뽑기 통 상자 종이 드로우 : NANC

[NANC]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도구를 만듭니다 :)

smartstore.naver.com

 

 

3. 스티커명찰

https://smartstore.naver.com/nanc/products/3753718695

 

[스티커 명찰] 쉽고 간편하게 옷에 붙이는 명찰 이름표 목걸이 : NANC

[NANC]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도구를 만듭니다 :)

smartstore.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