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슬로우 토퍼] 말고 [코스트코 럭스나인] 선택 이유 :: 장점단점 :: 내돈내산 후기

생활정보

by 애정펀치 2021. 3. 31. 14:15

본문

럭스나인 토퍼 실사용 후기

코스트코 럭스나인 토퍼 사용한 지 3개월이 넘었습니다. 토퍼 구매는 처음이고,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살림살이다 보니 신중하게 비교하여 선택하려고 노력했는데요. 저와 같이 토퍼 구매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여 '코스트코 럭스나인 토퍼' 실사용 후기와 장단점을 적어봅니다.

 

 

 

코스트코 럭스나인 토퍼 장점

럭스나인 토퍼 실사용 후기

 

럭스나인 토퍼 실사용 후기

장점1 :: 단단하게 허리를 받쳐주는 쿠션감

슬로우 토퍼와 럭스나인 토퍼 중 선택하려고 고민을 했는데요. 결과적으로 슬로우 토퍼 대신 럭스나인 토퍼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이것입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 있는 슬로우 토퍼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토퍼 실물을 경험해봤는데요. 가장 인상적인 건 '푹신함'이었습니다. 부드러운 버전, 단단한 버전이 있었는데 단단한 버전도 생각보다 부드럽고 포근했어요. 누우면 은근하게 푸욱 들어가는 느낌!

 

부드럽고 포근한 쿠션감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슬로우 토퍼를 더 좋아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부부는 푹신한 것보다 탄탄하게 허리를 받쳐주는 매트리스와 토퍼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쿠션감은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이니까요. 저희처럼 탄탄하게 허리를 받쳐주는 토퍼를 찾고 계시다면 럭스나인 토퍼를 추천합니다.

 

 

장점2 :: 낮지도 높지도 않은 두께

너무 낮은 토퍼는 누우면 바닥에 허리가 닿으면서 자고 일어났을 때 허리가 정말 아파요. 그런데 럭스나인 토퍼를 지금까지 3개월 사용해보니 두께감이 적당해서 누웠을 때 바닥에 닿이지 않아서 편안했습니다. 처음 배송되었을 때 생각보다 무거워서 걱정했는데요. 묵직한 대신 누웠을 때 편안하게 받쳐줍니다.

 

 

장점3 :: 아기 토퍼로 추천

게다가 저희는 아기가 자거나 놀 수 있는 토퍼로도 활용할 생각이어서 토퍼 높이가 너무 높지 않았으면 했어요. 혹시라도 아기가 굴러떨어졌을 때 위험할 수 있으니까요. 또, 혹시나 모를 질식 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아기 토퍼는 푹신하지 않은 것이 좋답니다. 지금 저희집 2개월 된 아기가 럭스나인 토퍼에서 가끔 자고 놀고 있는데요. 아기가 누웠을 때 탄탄하게 받쳐주고 높이도 높지 않아서 안심이 됩니다.

 

 

장점4 :: 커버를 분리해 세탁 가능

침구류는 세균의 온상이라고 하잖아요. 아이가 생기고 침구류 세균에 더욱 민감해졌는데요. 럭스낭니 토퍼는 겉커버를 분리해 세탁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손쉽게 지퍼를 쭉 열고 세탁기에 돌리기만 하면 끝!

 

 

 

 

 

코스트코 럭스나인 토퍼 단점

럭스나인 토퍼 실사용 후기
럭스나인 토퍼 실사용 후기

단점1 :: 보관 시 접히지 않아 부피가 큼

슬로우 토퍼는 둘둘 말아서 보관 파우치에 넣을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반면 럭스나인 토퍼는 접어서 보관하긴 어렵습니다. 집안 바닥 청소기 돌릴 때도 럭스나인 토퍼는 반으로 겨우 접어놓은 뒤에 청소를 하곤 해요. 일반적으로 접어서 보관을 했다가 가끔 꺼내서 쓰실 생각이라면 럭스나인 토퍼는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저희는 거의 상시 펼쳐놓고 쓸 용도여서 보관성에 있어서 큰 불편을 느끼진 않았습니다.

 

 

단점2 :: 한여름에는 더울 수 있음

앞면은 극세사, 뒷면은 쟈가드 재질로 겨울과 여름에 양면으로 사용하라고 안내하는데요. 쟈가드 쪽 면이 그-렇게 시원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반면, 극세사 부분은 정말 포근하고 따뜻합니다. 한여름에 그대로 쓰기엔 사실 더울 것 같고요. 쟈가드 쪽 면 위에 인견 패드 등을 한 겹 더 깔아서 사용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우리집 실사용 모습

럭스나인 토퍼 실사용 후기

아직 새벽수유를 하고 있어서 아기 침대 옆에 럭스나인 토퍼를 깔고 남편이나 제가 번갈아가며 자고 있습니다. 아기가 뒤집기를 시작하고, 자면서 움직임이 많아지면 높은 아기 침대는 위험할 것 같아서요. (+범퍼침대는 아기가 힘이 세지면 금방 넘어다니기 때문에 사용 시기가 너무 짧다고 하고요.) 그땐 아기침대를 빼고, 럭스나인 토퍼에 아기 잠자리를 마련해줄 생각입니다. 참고로 싱글 사이즈입니다.

 

 

 

 

세탁안내 및 취급 주의사항

럭스나인 토퍼 실사용 후기

-재생 내장재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직사광선과 습기를 피하고, 통풍이 용이한 곳에서 이용하십시오.

-제품 개봉 시 고무 특유의 냄새가 느껴질 수 있으나 이는 제품의 하자가 아니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전기장판이나 온돌침대와의 사용 시 생활온도(40도) 이하로 유지해주시고, 장시간 사용하지 마십시오.

-라텍스는 세탁이 불가합니다. 라텍스를 물에 닿게 하거나 건조하지 마십시오.

-모든 제품이 그러하듯이 특이체질, 알레르기 체질의 경우에는 간혹 개인에 따라 피부발진 등의 반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을 중단하십시오.

-속커버는 라텍스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므로 이를 벗겨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방수속커버에 오염이 있을 경우, 세탁기를 사용하시지 마시고 부드러운 헝겊에 물을 묻혀 닦아주십시오.

-겉커버 세탁 시, 세탁망에 넣어 울코스로 세탁해주십시오.

-열을 이용한 건조(예: 드럼 세탁기, 드라이클리닝)는 커버의 원형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세탁 후 직사광선과 열을 피해 상온에서 건조하시고, 다림질은 불가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